kbs실시간티비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을지로킹콩 조회 3회 작성일 2021-01-28 07:54:28 댓글 0

본문

‘코로나’ 속 무단 외출 육군 부사관, 고속도로서 만취운전 사고 / KBS 2021.01.28.

[앵커]

코로나19 확산으로 국방부가 이달 말까지 군 장병의 휴가와 외출을 통제하고 있는데요.

세종시의 한 육군부대 부사관이 무단으로 외출한 것도 모자라 만취 상태로 차를 몰다 사고까지 냈습니다.

성용희 기자가 보도합니다.

[리포트]

경부고속도로 대전터널 출구입니다.

승용차 한 대가 뒤쪽 옆부분이 찌그러진 채 갓길에 세워져 있습니다.

뒤따르던 차량이 앞차를 들이받은 건데 사고를 낸 차량 운전자는 세종시에 있는 육군 모 부대 소속 부사관 A 씨.

A 씨는 지난 22일 밤 9시쯤 부대 내 숙소에서 술을 마신 뒤 렌터카를 몰고 부대를 빠져나왔습니다.

코로나19 확산으로 오는 31일까지 전 군에 휴가와 외출 통제 지침이 내려진 상태였지만 외출할 때 부대에 보고하지 않았습니다.

A 씨는 결국 만취 상태로 고속도로를 달리다 부대에서 50km가량 떨어진 곳에서 앞차를 추돌하는 사고를 냈습니다.

사고가 난 뒤 피해 차량 운전자가 A 씨가 횡설수설하는 점을 수상히 여겨 경찰에 신고했습니다.

경찰 조사결과 당시 면허 취소수준인 혈중알코올농도 0.13%의 만취 상태였습니다.

A 씨는 경찰에 과속을 하다가 차선을 변경하는 앞 차량을 미처 피하지 못했다고 진술했습니다.

경찰 조사 이후 소속 부대에는 술을 마시다가 부모님이 보고 싶어 외출했다고 진술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A 씨 소속 군부대 관계자 : "현재 경찰 조사 중에 있는데 군으로 이첩되면 사고 경위 등을 면밀히 조사해 관련 법규에 따라 엄정하게 처리할 예정입니다."]

A 씨를 도로교통법 위반 혐의로 불구속 입건해 조사한 경찰은 조만간 사건을 군으로 넘길 예정입니다.

KBS 뉴스 성용희입니다.

촬영기자:유민철

▣ KBS 기사 원문보기 : http://news.kbs.co.kr/news/view.do?ncd=5105267

▣ 제보 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 전화 : 02-781-1234
◇ 홈페이지 : https://goo.gl/4bWbkG
◇ 이메일 : kbs1234@kbs.co.kr

文 “손실보상제·이익공유제, 포용적 정책 모델”…연대 강조 / KBS 2021.01.28.

[앵커]

문재인 대통령이 손실보상제와 이익공유제가 감염병 재난을 이기기 위한 정책모델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백신이 개발되면 원하는 나라에 포용적으로 공급하겠다고 밝히기도 했습니다.

손은혜 기자가 보도합니다.

[리포트]

전 세계는 코로나 이후를 어떻게 준비해야 할까.

세계경제포럼은 올 해를 '신뢰 재건을 위한 중요한 해'로 정하고 세계 13개국 정상과 UN사무총장을 초청해 논의를 이어갔습니다.

특별연설자로 초청된 문 대통령은 지난해는 연대와 협력이 절실한 한 해였다면서, 코로나로 양극화가 심해지는 현실에 우려를 표했습니다.

[문재인 대통령 : "코로나가 장기화되는 가운데 불평등이 확대되는 것은 많은 나라에서 계층 간의 문제이기도 하고, 국가 간의 문제이기도 합니다."]

양극화와 불평등을 해소하려면 인류가 지혜를 모아야 한다면서 포용을 강조했습니다.

특히 한국의 경우 감염병 극복과정에서 사회적 약자를 배제하지 않겠다는 목표를 세웠다는 것을 거듭 밝히기도 했습니다.

특히 정부의 방역조치로 타격을 받은 자영업자에게 일정 부분을 보상해주는 손실보상제, 승자기업이 약자들을 돕도록 하는 이익 공유제가 정부와 국회차원에서 논의되고 있다고 소개하고, 해당 정책들의 가치에 힘을 실었습니다.

[문재인 대통령 : "실현된다면 앞으로 코로나와 같은 신종 감염병 재난을 함께 이겨내는 포용적인 정책 모델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

백신 접종에도 차별은 없을 것이라며 전국민 무료접종을 결정했다고 밝히고, 자체 백신 개발도 하고 있다고 알렸습니다.

또 한국이 치료제 개발에 성공하면 원하는 나라에 포용적으로 지원할 것이라는 의지를 드러내며, 전 세계적인 연대를 강조했습니다.

KBS 뉴스 손은혜입니다.

촬영기자:조현관 강희준/영상편집:김태형

▣ KBS 기사 원문보기 : http://news.kbs.co.kr/news/view.do?ncd=5105239

▣ 제보 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 전화 : 02-781-1234
◇ 홈페이지 : https://goo.gl/4bWbkG
◇ 이메일 : kbs1234@kbs.co.kr

충북 충주 닭 가공업체 집단감염 비상 / KBS 2021.01.28.

[앵커]

충북 충주의 한 업체에서는 20명 넘는 직원이 확진됐습니다.

감염 경로가 명확하지 않아 역학 조사에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송근섭 기자가 보도합니다.

[리포트]

이틀 새, 직원 23명이 확진된 충북 충주의 닭 가공업체입니다.

지난 26일, 30대 외국인 직원이 처음 확진 판정을 받은 뒤, 직원과 가족 등 200여 명을 검사한 결과 확진자가 잇따라 확인됐습니다.

[정용미/충북 충주시 감염병관리과장 : "(직원들이) 식사도 같이하고 같이 휴식 시간도 즐기기 때문에 여러 명으로 전파될 수 있기 때문에 엄중하게 보고, 광범위하게 직원들을 다 (확인하고 있습니다)."]

정확한 감염 경로는 아직 확인되지 않고 있습니다.

방역 당국은 이달 초 전북 김제의 확진자가 이 업체에 다녀간 사실을 확인하고 연관성에 주목하고 있습니다.

문제는 지역 내 확산입니다.

확진자 일부는 이미 지난주부터 의심 증세가 있었고, 충주 시내 곳곳에서 일상생활을 한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업체의 특성상 제품 포장과 운반, 판매 등 외부 협력업체 직원과 접촉이 잦은 것도 위험 요인으로 지목됐습니다.

방역 당국은 우선 협력 회사 5곳에 일시적으로 출근 중단을 권고하고, 직원과 가족에 대한 검사를 확대하고 있습니다.

[조길형/충북 충주시장 : "더 많은 확진자가 나올 가능성이 있습니다. (경영주는) 근로자들의 건강 상태를 방역 지침대로 철저하게 체크해서 열이 있다거나 위험한 곳에 다녀왔다거나 하는 경우에는 검사를 빨리 받을 수 있도록 해서…."]

경북 상주 선교시설 관련 연쇄 감염 이후, 충북 충주에서 보름여 만에 불거진 집단 감염에 지역 사회의 긴장감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KBS 뉴스 송근섭입니다.

촬영기자:윤진모 최승원

▣ KBS 기사 원문보기 : http://news.kbs.co.kr/news/view.do?ncd=5105238

▣ 제보 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 전화 : 02-781-1234
◇ 홈페이지 : https://goo.gl/4bWbkG
◇ 이메일 : kbs1234@kbs.co.kr

... 

#kbs실시간티비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2,896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Copyright © www.xn--980b52kz2an0f74gb2ck3knm1a.kr. All rights reserved.  Contact : help@oxmail.xyz